학생부 항목이 대폭 축소된 학생부 종합전형에서는 면접과 논술이 강화된다.
또 RD 기반 창업자들은 대부분이 주변 교수들에게 귀동냥으로 듣는 게 전부거든요.그래서 찾은 대안이 기술을 활용한 동물용 치료제 개발이다.
[연중 기획 혁신창업의 길] RD 패러독스 극복하자 〈57〉 장구 라트바이오 대표 라이트바이오 창업자 장구 서울대 수의대 교수가 지난 달 26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연구실에서 실험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박테리아가 바이러스를 죽이기 위해 만들어낸 유전자 효소를 ‘캐스나인(Cas9)이라고 부른다.과학자들은 사람을 잘 따르는 ‘별종 늑대를 모아 계속 길들이고.
생물의 유전적 성질을 이용해 신품종을 만들어 내거나 기존 품종을 개량하는 육종은 인류가 수렵·채집 생활에서 벗어나 한곳에 정착해 농경·목축을 하면서 본격화했다.구 겸임교수는 미국·일본은 이미 규제를 풀어 빠르게 기술 개발을 하고 있고.
에마뉘엘 샤르팡티에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교수는 2020년 노벨 화학상을 받았다.
유전자 가위가 GMO보다 안전 이처럼 라트바이오가 어려움을 겪는 분야는 기술의 산업화다.한덕수 총리는 어제 이상동기 범죄(묻지마 범죄) 대책을 발표하며 범죄 예방 역량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의무경찰제 재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국방의 의무로 소집한 청년에게 군 복무 외에 다른 일을 시키는 건 국제노동기구(ILO)가 금지한 강제노동에 해당한다는 논란도 있었다.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6년에는 국방부가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의경을 폐지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경찰은 이런 국민의 불신과 불안을 해소하는 데 전력을 기울여야 한다.최근 ‘묻지마 범죄가 잇따르며 총체적 치안 위기에 빠진 상황에서 경찰의 범죄 예방 역량을 강화하는 건 시급한 과제다.